2022. 12. 22. 21:42

'특종세상' 이정수 "일 끊기고 많이 울었다..개그맨 관두고 전업주부 돼"
= 2022. 4. 7

개그맨 이정수가 스타에서 전업주부가 됐습니다. 

7일 오후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서는 개그맨 이정수의 근황이 공개됐답니다.


이정수는 지난 2002년 KBS 17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고, KBS2 '개그콘서트'에서 '우격다짐' 코너로 유명세를 얻었다. 2013년에는 비연예인 아내 이은진 씨와 결혼해 슬하에 두 딸을 두고 있다.

갑자기 방송에서 자취를 감춘 이정수는 "일이 딱 끊어졌는데 그때 많이 울었다. 여러가지로 많이 힘들었고, '진짜 그만둬야겠다' 마음을 먹고 그것을 동료 선후배 개그맨들한테 얘기했을 때 돌아오는 반응이 있었다. 그당시에는 일종의 도망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개그맨을 그만두고 전업주부의 삶을 택했다"며 "아내는 잘 벌고 있고, 아이는 태어났고, 그러니까 내가 애를 잘 볼 수 있으니까 전업주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아이 보고, 집 살림하고 이런 게 반복되다 보니까 '나 연예인이었는데 이거 뭐지?' 자존감이 확 떨어졌다. '나는 뭐지?'라고 생각했다. 근데 그 시점이 나한테 좋은 시간을 줬다. 날 냉정하게 볼 수 있는 순간이었다"며 당시를 회상했답니다.

- 프로필 이력 경력

이름 본명은?
이정수

출생 나이 생일
1979년 11월 18일 (43세), 서울특별시

학력
계원조형예술대학 정보통신학 전문학사
가족관계
배우자 이은진, 슬하 2녀

종교
개신교

신체
키 175cm, 몸무게 72kg, B형
병역 군대 사항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전역

원래는 아역 배우 출신으로, 13살 때이던 1991년, 영화 '따봉수사대 - 밥풀떼기 형사와 전봇대 형사'의 단역으로 아역 희극 영화 배우로 첫 데뷔하였고, 21살 때이던 1999년에 연극 배우가 되었답니다.

이 기간 중 서울 동대문경찰서에서 의무경찰로 군복무를 하면서 개그맨을 꿈꾸다가 경찰서 서장으로부터 갈갈이 패밀리를 추천받고 전역 후 갈갈이 패밀리에 입단, 정형돈과 함께 달력개그를 선보이며 2002년, KBS 공채 17기로 데뷔하였답니다

이정수 “연예인 아기는 6개월 만에 나오지 않냐” 속도위반 고백
- 2022. 12. 18

이정수가 속도위반을 이야기했다.

12월 17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는 주부 작가로 거듭난 이정수가 출연했습니다.


이날 이정수는 "개그맨 유명세가 있다고 생각해 연기를 하면서 주연부터 생각했다"며 잘되지 않았던 과거를 기억했다.

그는 "그 후에 연극 무대도 오르면서 노력했고 '사랑과 전쟁'을 통해 주연의 기회를 얻었다. 그런데 다 역할이 마마보이, 처가 등 처먹는 남편, 이런 거였다"고 말해 웃음을 줬답니다.

이정수는 "그 시기에 결혼을 하려니까 장인어른이 저를 잘 몰라서 주변에 저에 대해 물어보고 다녔고, 다 '사랑과 전쟁' 이미지를 이야기해서 결혼이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물론 설득은 쉬웠다. 연예인은 아이가 잘 생기고 빨리 나오지 않냐"고 말해 모두를 갸우뚱하게 만들었답니다.

이정수는 "6개월 만에 아이가 나왔다"라며 속도위반으로 결혼 허락을 받았다고 고백했답니다.

Posted by burupd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