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15. 11:32

김성현은 STX SouL 출신의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이면서, 지금은 아프리카TV BJ 겸 유튜버입니다. 투네이션 성공의 숨겨진 1등공신이랍니다.


종족은 테란이라고 하며, 이신형과 함께 STX 테란을 이끌던 차세대 유망주였답니다. 은퇴 후 아프리카TV에서 개인 방송을 하면서 무던히 노력하여 기량이 만개하였답니다. 후술할 ASL - KSL 체제에서의 최초 양대리그 우승자이기도 하면서, ASL의 다전제에서 이영호를 이겨본 단 4명의 선수 중 한명이랍니다. 나머지 3명은 김명운, 김정우와 장윤철인데 이 셋 모두 3:2로 풀세트까지 갔는데 반해서, 김성현의 경우 ASL 시즌1에서 이영호를 무려 3:0으로 이겼답니다. 곧 김성현은 ASL 다전제에서 이영호를 셧아웃시킨 경험이 있는 유일한 인물인 것이랍니다.


오프라인 대회에선 기복이 있다는 점이 약점으로 꼽혀왔지만, 2018년 9월 KSL 시즌1에서 초대 우승자에 등극한 것을 시작으로 해서, 2019년 3월 ASL 시즌7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ASL-KSL 체제 최초의 양대 리그 우승 타이틀을 손에 쥐며 오프라인 대회에서의 실력을 입증하였답니다. 그리고, 이영호 바로 다음가는 테란 2인자인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했답니다. 

Posted by burupd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