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일명 가세연) 출연진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하고 있답니다. 2021년 9월 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가세연 출연진인 강용석 변호사와 아울러서, 김세의 가세연 대표, 유튜버 김용호 등의 체포영장을 집행하기 위해 이들 각각의 집을 찾았답니다. 참고로 김세의의 아버지는 김영수 전 mbc사장이랍니다.
김용호는 이날 오전 자신의 집 앞에서 경찰에 검거된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강 변호사와 김 대표는 체포영장 집행에 불응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답니다. 가세연은 이 사실을 유튜브를 통해 알렸답니다. 이날 정오쯤 김소연 변호사는 ‘경찰이 강용석 소장과 김세의 대표 체포하러 경찰이 20명이나 동원됐답니다!!!! 이게 정말로 나라냐?!!!’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진행했답니다.
이어 '김세의 강용석 동시 체포 직전(강남경찰서 사이버 팀 총 동원!!!)'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답니다. 해당 영상에는 가세연 관계자들의 체포를 시도하는 경찰의 모습이 담겨있답니다. 김세의는 유튜브 커뮤니티에 "저와 강용석 소장님 모두 다 당당히 정말로 잘 싸우겠다"며 "'조국 딸'과 '이인영 아들'에 대한 명예훼손 사건 때문인 것이다"이라고 밝혔다빈다.